본문 바로가기
핫키워드

20대 여성의 혼전 임신과 결혼 그리고 돌아가고 싶은 생각

by Star-Seeker 2024. 4. 1.

20대 여성의 혼전 임신과 결혼 그리고 돌아가고 싶은 생각

 

 

 

MBC TV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 포스터. 2024.04.01. photo@newsis.com

 

MBC TV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에서 이혼과 관련해 속마음이 궁금한 부부의 사연이 공개된다. 이 부부는 태어난 지 91일(촬영일 기준)된 쌍둥이를 육아 중이다. 결혼 5개월 차로 달콤한 신혼을 보내야 할 때지만, 연애 때부터 지금까지 늘 다툼이 잦았다고 한다. 서로의 문제를 정확히 알고 개선하고 싶어 '결혼 지옥'의 문을 두드리게 됐다고 밝혔다.

 

젊은 20대 부부는 예상치 못한 혼전임신으로 결혼하게 됐다. 아내는 "(남편을 만나기 전으로) 돌아갈 수 있다면 돌아가고 싶다"며 이혼에 대해 이야기한다. 남편은 "아내는 (저랑) 헤어질 준비를 하고 있다", "조금이라도 문제를 만들면 이 관계가 끝날 것 같다"며 헤어짐에 대한 불안감을 내비친다.

 

두 사람의 이야기를 듣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는 "아내는 이혼하고 싶은 것이 아니다"고 말해 모두를 의아하게 만들었다. 그녀는 "아내는 이혼까지 생각하는 이유 중 하나로 남편이 임신 중 SNS(소셜미디어)를 통해 여자들에게 친구추가를 걸었던 일을 언급한다. 남편은 "그 일은 과거의 일이고, 우리가 봐야 할 것은 현재와 미래"라고 말하지만, 아내는 "나는 그날이 아직도 너무 짜증난다"며 서로 다른 입장을 드러낸다.

 

이 부부의 이야기를 듣고 나서 나는 이혼과 결혼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됐다. 결혼은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또한, 과거의 일을 계속 꺼내서 문제를 만들지 않고 현재와 미래를 함께 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부부가 서로의 문제를 해결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