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키워드

GPT-4o 음성 일시 중단 오픈AI의 스칼렛 요한슨 목소리 논란

by Star-Seeker 2024. 5. 21.

GPT-4o 음성 일시 중단 오픈AI의 스칼렛 요한슨 목소리 논란

 

 

 

챗GPT 개발사인 오픈AI가 미국 유명 배우 스칼렛 요한슨의 목소리와 유사한 챗GPT 음성 사용을 일시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19일 오후, 오픈AI는 블로그를 통해 "챗GPT의 음성 서비스 중 하나인 스카이의 사용을 일시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는 오픈AI의 새로운 인공지능(AI) 모델 'GPT-4o'(포오) 공개 이후 '모방' 논란이 제기되면서 이루어진 결정이다.

 

지난 13일, 오픈AI는 보고 듣고 사람과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AI 모델 'GPT-4o'를 공개했다. 이 모델은 기능뿐만 아니라 영화 '그녀' 속 AI 목소리의 주인공인 스칼렛 요한슨과 매우 유사한 음성을 가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이에 대해 오픈AI는 "문제를 해결하는 동안 스카이 사용을 일시 중지하기 위해 작업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오픈AI 최고경영자(CEO)인 샘 올트먼은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 계정에 영화를 언급한 듯 'her'라고 게시했다.

 

이번 음성 논란은 오픈AI의 새로운 AI 모델 'GPT-4o' 공개 이후 나온 것으로, 오픈AI는 이번 일을 계기로 더욱 신중한 음성 선택과 관련 정책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내 생각은, 기술의 발전은 늘 놀라운 것이지만 그만큼 윤리적인 문제도 늘 함께 따라다닌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 기술 발전의 속도가 더욱 빨라지면서 이런 윤리적인 문제들을 더욱 신중하게 고민해야 할 시대가 온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