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키워드

김호중 출연 분량 통삭제 방송사 흔적 지우기 확산

by Star-Seeker 2024. 6. 7.

김호중 출연 분량 통삭제 방송사 흔적 지우기 확산

 

 

 

음주 뺑소니 혐의로 구속된 가수 김호중에 대한 ‘흔적 지우기’가 본격화되고 있다. 방송 출연 분량을 중심으로 KBS와 MBC를 비롯한 다른 방송사들도 이런 움직임에 동참하고 있다. 이번 사태로 인해 김호중 출연 분량에 대한 다시 보기 중단 조치는 ‘한시적 방송 출연 정지’까지 내린 KBS에 이어 MBC로 확산됐다. MBC는 김호중이 출연한 ‘구해줘 홈즈’ 246회와 ‘안 싸우면 다행이야’ 108·109화에 대한 VOD를 ‘통 삭제’했다.

 

KBS는 이번 사태와 관련해 시청자 청원에 대한 ‘공식 답변’을 통해 김호중에 대한 현 기조가 변함없음을 재확인했다. 방송사는 이번 조치들이 김호중의 음주 운전을 인정하고 있는 점과 인기 연예인으로서 사회적·대중적 관심과 우려가 집중된 상황에서 그의 위법한 행위가 어린이·청소년의 건전한 인격 형성 및 정서 발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점 등을 고려해 내려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번 사태로 인해 김호중의 출연 분량을 삭제하고 방송 출연을 정지하는 등의 조치가 이뤄지는 것은 단순히 그의 행위를 비판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는 대중의 관심과 우려가 집중된 상황에서도 법적 판단을 따르고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방송사들의 책임감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습이기도 하다. 또한 이번 사태를 통해 우리 사회에서 음주 운전에 대한 심각성과 위험성을 다시 한번 더 인식하고 예방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다.

 

김호중의 음주 뺑소니 사건은 그의 개인적인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 전반에서 공유되는 문제이다. 따라서 이번 사태를 계기로 우리 모두가 음주 운전에 대한 인식과 예방에 더욱 더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또한 방송사들도 이번 사태를 통해 더욱 더 책임감 있게 대처하고, 대중의 관심과 우려가 집중된 상황에서도 법적 판단을 따르는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주기를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