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키워드

넥스트 스텝을 위한 우수 IP 발굴과 확장

by Star-Seeker 2024. 4. 20.

넥스트 스텝을 위한 우수 IP 발굴과 확장

 

 

 

한국 드라마의 인기는 해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한국 드라마의 리메이크가 세계 각지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한국 드라마의 콘텐츠 성격의 이분화가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드라마 제작사 SLL은 자사의 우수한 IP를 다양한 문화권에 맞게 각색하여 성공적으로 리메이크하고 있습니다. 동남아시아 OTT 뷰와 손잡고 '재벌집 막내아들'을 리메이크하며, 말레이사아 버전판으로 만들어진 '힘쎈여자 도봉순'은 현지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튀르키예에서는 '닥터 차정숙'이 리메이크되어 방영되었으며, 중동 MBC와 함께 제작한 드라마 '미스티'의 리메이크도 결정되었습니다. 일본에서는 드라마 '괴물'의 리메이크가 확정되었습니다.

 

SLL은 이 같은 결과를 소개하며 한국 드라마의 해외 리메이크 동향 변화가 콘텐츠 성격의 이분화에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국 드라마의 콘텐츠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지만, 각 지역의 시청자들의 니즈에 맞게 각색 작업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한국 드라마의 포맷이 다양해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전에는 후속 시즌을 고려하여 스토리를 구성하는 것이 특징이었지만, 최근에는 후속 시즌을 고려하지 않고 6-8부작의 OTT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이는 한국 드라마의 스토리가 다양한 시청자들에게 호소할 수 있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국 드라마의 해외 리메이크는 넥스트스텝으로 이어질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우수한 IP를 가진 한국 드라마는 세계 각지에서 사랑받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한국 드라마의 도약이 가능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권에서 한국 드라마의 리메이크가 이어지길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