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키워드

앤 해서웨이 술 끊은 지 5년… 나이 40 선물 같은 것!

by Star-Seeker 2024. 5. 1.

앤 해서웨이 술 끊은 지 5년… 나이 40 선물 같은 것!

 

 

 

배우 앤 해서웨이가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40대를 맞아 중년의 나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밝혔다. 해서웨이는 "나는 그렇게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는다"며 "내가 이정표로 여기는 다른 많은 것들이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나는 이미 5년 동안 술을 마시지 않았다"는 것이다. 해서웨이는 이를 "하나의 이정표로 느껴진다"며 "마흔은 선물처럼 느껴진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해서웨이는 "나는 (이 나이를) '중년'이라고 부르기를 주저한다"며 "내가 내일 차에 치일 수도 있고 우리는 이 나이가 중년인지 아닌지 모른다. 우리는 (미래의 일을) 아무것도 모른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녀는 "나도 젊은 시절에는 만성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았다"며 "그러다 어느 날 내가 내 삶을 너무 당연하게 여기고 있다고 생각했고, 하늘에서 갑자기 뭔가가 떨어져서 빛이 사라져버릴 수도 있다고 생각했다"고 고백했다.

 

해서웨이의 이야기를 듣고 나는 그녀의 생각에 공감하며 마지막 문단에서는 "나도 마찬가지로 중년이 되기 전에 더 많은 이정표를 달성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며 "나이가 들어도 삶의 여러 면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해서웨이의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고 내 의견을 덧붙이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