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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내 괴롭힘 조롱으로 시작해 피해자 약점을 파고드는 현실

by Star-Seeker 2024. 5. 11.

학교 내 괴롭힘 조롱으로 시작해 피해자 약점을 파고드는 현실

 

 

 

"프랑스의 대표적인 학교 폭력 전문가인 에마뉘엘 피케는 '학교 폭력은 별명을 부르며 놀리거나 짓궂은 행동처럼 언어적·물리적 조롱으로 시작한다'고 말한다. 그는 학교 폭력 근절을 위해 2008년 샤그랭 스콜레르센터를 설립해 유치원부터 고교까지 학내 괴롭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주력했다. 그의 노력으로 인해 프랑스 정부에서는 그에게 최고 훈장인 레지옹 도뇌르 훈장을 수여했다.

 

피케에 따르면 학교 폭력은 별명을 부르며 놀리거나 짓궂은 행동처럼 언어적·물리적 조롱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가해자는 차츰 서서히 수위를 높여가며 테스트를 진행한다. 피해자의 무력함이 발견될 경우, 이런 폭력은 여러 날 동안 이어지고, 형태가 조금씩 변형되면서 차츰 더 많은 사람이 보는 가운데 일어난다. 피해자의 취약함이 드러나고, 그런 다음 피해자가 효과적인 대응을 하지 못한다는 사실이 확인된 다음부턴 가해자의 괴롭힘이 본격화한다.

 

피케는 "괴롭힘은 특정 시점에 어떤 아이나 청소년에게 있다"고 강조한다. 학교 폭력은 어떤 아이나 청소년에게나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주의해야 한다. 또한 학교 폭력은 피해자의 약점을 이용해 일어나기 때문에 우리는 피해자의 약점을 파악하고 예방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학교 폭력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학교 내에서 괴롭힘을 당하는 아이나 청소년을 지지하고 보호하는 시스템을 강화해야 한다.

 

학교 폭력은 어떤 아이나 청소년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우리는 언제나 주의해야 한다. 또한 피해자의 약점을 파악하고 예방하는 노력이 중요하다. 우리는 학교 내에서 괴롭힘을 당하는 아이나 청소년을 지지하고 보호하는 시스템을 강화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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