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키워드

한국문화정보원장 홍희경 디지털화 추구로 전세계 사람들에게 한국 문화 소개

by Star-Seeker 2024. 4. 5.

한국문화정보원장 홍희경 디지털화 추구로 전세계 사람들에게 한국 문화 소개

 

 

 

한국문화정보원은 2002년 설립된 문체부 산하 문화정보화 전담기관으로, 국민 누구나 쉽고 편하게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활용하는데 앞장서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3년간 디지털 데이터로의 변환을 추구하며 국민과 각 정보기관, 더 나아가 전 세계인들이 한국 문화를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홍희경 원장이 있습니다. 홍 원장은 취임 이후 한국문화정보원 20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문화 디지털 기관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모색하였습니다. 그 방향을 잡기 위해 홍 원장은 내부 체질 개선을 시도하며 문화 콘텐츠를 국민이 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디지털 전환이란 방향을 잡았습니다.

 

그 결과, IDEA 비전이라는 전략 목표를 세우게 되었습니다. 이는 문화정보서비스 지능화, 문화데이터 생태계 조성, 디지털 기반 확대 등을 통해 한국 문화 접근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국민들, 그리고 전 세계 사람들이 한국 문화를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국문화정보원의 이러한 디지털 정책 변화는, 현재 K콘텐츠와 K팝 등으로 인해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디지털화를 통해 한국 문화를 더욱 널리 알리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