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키워드

MD 팝업 클래스 - 새로운 매개체들

by Star-Seeker 2024. 5. 27.

MD 팝업 클래스 - 새로운 매개체들

 

 

 

최근 K-POP 콘서트와 뮤지컬은 관객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마케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팝업스토어를 비롯한 체험 공간을 오픈하고, 시그니처 향기를 개발하는 등 관객들과 특별한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다.

 

K-POP 아티스트의 콘서트와 뮤지컬은 이제 단순히 공연을 즐기는 것 이상의 의미를 담고 있다. 팝업스토어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통해 관객들과 더 깊은 유대감을 형성하고, 시그니처 향기를 통해 그 순간을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뮤지컬에서는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특별한 MD와 다양한 체험 클래스, 작품 맞춤형 코스요리 등을 제공하여 관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처럼 공연과 관객들 사이에 특별한 매개체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것은 공연을 즐기는 색다른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다. 관객들은 더 이상 앉아서만 공연을 관람하는 것이 아니라, 현장 그 너머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더욱 색다르고 의미 있는 경험을 하고 있다.

 

나 또한 최근 K-POP 콘서트와 뮤지컬을 관람하면서 팝업스토어와 체험 클래스, 그리고 시그니처 향기를 경험해보았는데, 이를 통해 공연에 대한 새로운 관심과 즐거움을 느꼈다. 더욱 다양한 콘텐츠와 매개체를 통해 관객들과 공연 사이에 특별한 유대감을 형성하는 것은 공연 문화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시도와 새로운 아이디어로 관객들을 놀라게 할 수 있는 공연 문화가 이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댓글